평택시 부락산산림체험장 트리클라이밍 행사 성황리 마무리

산림체험장에서 즐기는 특별행사 ‘트리클라이밍’

 

안녕일보 홍주현 기자 | 평택시에서는 부락산산림체험장에서 4일간(9월 24~25일, 10월 1~2일)에 걸쳐 약 240명(1일 60명)이 참여한 상태에서 트리클라이밍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체험은 (사)한국아보리스트 소속 전문강사진(5명)과 산림체험장 안전팀장의 지도하에 시작 전에 가벼운 체조, 트리클라이밍의 도입 유래 및 나무가꾸기 등의 설명을 듣고 안전장비를 착용한 상태에서 체험을 실시했다.


체험을 마친 이용객들은 이구동성으로 영상 등으로만 접했던 것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새로운 도전정신과 이색체험을 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피력하면서, 체험객 A양은 숲속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아빠, 엄마와 재미있고 신나는 시간이 됐다고 체험강사진들을 향해 고마움을 표현하면서 짚라인 등 더 많은 체험시설이 확대 추가된다면 자주 산림체험장을 찾겠다고 체험소감을 대신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부락산 산림체험장을 시민에게 홍보하는 기회가 되고, 이색적인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보다 많은 체험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산림체험장 정규코스 이외에도 지속적으로 행사를 기획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산림레포츠를 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부락산산림체험장은 초등학생(8세 이상)부터 성인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3가지 코스(Easy, Normal, Hard)로 구성된 시설로, 포털사이트 내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며, 운영기간은 매주 화요일~일요일(휴장일 월요일)이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