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제51회 문화의날 기념식 및 제10회 안성맞춤 전국 민요 경창대회

 

안녕일보 배용 기자 | 제51회 문화의날 기념식 및 제10회 안성맞춤 전국 민요 경창대회가 11월26일(토, 09:00~18:00) 안성문예회관에서 안성문화원 주관으로 개최된다.


오전9시 경창대회 참가자 접수를 시작으로 오전 10시 대강당에서 진행될 제51회 문화의날 기념식 및 제10회 안성맞춤 전국 민요 경창대회는 안성문화원 이문범원장의 대회사를 시작으로 안성시장, 국회의원, 시의회 의장의 축사와 함께 문화의날 기념 표창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본 대회의 예선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안성문예회관 대강당 및 문화교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예선을 거쳐 진행될 본선은 오후 3시부터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인원에 따라 예선 및 본선시간은 조정될 수 있다.


올해로 10회를 맞이한 안성맞춤 전국 민요 경창대회는 우리의 소리를 계승·발전시켜서 전국 국악인의 관심을 높이고, 시민들의 폭넓은 문화 참여 및 전국 민요축제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안성문화원은 “그동안 코로나19 어려움 속에서도 많은 시민들이 묵묵히 인내하고 같은 자리를 지켜주고 계시다. 잠시나마 우리 민요를 통해 그동안의 시름을 잊고 전통문화를 즐기며 향유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번 대회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석 바란다.”고 말했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