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감은 UP, 불안감은 DOWN" 수원교육지원청, 2026 중학교 교육과정 이해 연수 실시

임태희 교육감 특강…학생 성장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 가정의 동반 당부

 

안녕일보 배윤 기자 |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9월 30일, 관내 학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 ‘중학교 교육과정 이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자녀의 중학교 진학을 앞둔 학부모들이 교육과정을 이해하고 가정에서의 지원 방향을 모색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이날 연수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의 특강으로 시작됐다. 임 교육감은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을 지원하는 맞춤형 교육과 더불어, 적성과 진로에 맞는 다양한 학습 기회를 보장하는 경기교육 정책을 소개했다. 더불어, “경기교육은 아이들의 잠재력을 존중하며, 적성과 진로에 따라 자신만의 배움의 길을 찾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학부모님들께서도 학교와 함께 자녀의 성장을 동반해 주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의 특강에 이어 수원다산중 허은숙 교감이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이해’를 주제로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에서는 ▲학생의 소질과 적성을 살리는 자유학기제 운영 방향 ▲미래역량을 기르는 중학교 수업 혁신 사례 ▲공정하고 성장 중심의 평가 방안 등이 안내됐다.

 

연수 후에는 자유 질의응답이 진행되어 학부모들이 연수 내용과 교육과정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중학교 진학을 앞두고 막연한 불안감이 있었는데, 교육감님 특강과 구체적인 교육과정 설명을 듣고 아이의 적성에 맞는 진로 설계를 어떻게 도와야 할지 명확해졌다”고 전했다.

 

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학부모님들이 중학교 교육과정을 깊이 이해하고, 가정과 학교가 함께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수원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부모 대상 연수와 상담을 지속 확대하여 학교·가정·지역이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