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4년 가족심리검사컨설팅 운영

“포일상담실, 맞춤형 가족심리검사컨설팅 제공”

 

안녕일보 배윤 기자 |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포일상담실에서 진행하는 ‘2024년 2분기 가족심리검사컨설팅’이 5월 11일부터 시작된다.

 

2분기 가족심리검사컨설팅은 ‘청소년기 자녀-부모 관계증진 프로젝트! 우리는 왜 다를까?’라는 주제로 기질 및 성격특성 파악을 통한 가족 간 관계를 증진할 수 있는 비결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거주하거나 의왕시 소재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 자녀를 둔 15가족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오는 5월 11일부터 5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가족별로 약 1시간씩 운영된다.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최인화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 시기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갈등 상황을 가족 내에서 원활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부모-자녀 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가족심리검사컨설팅은 매번 모집이 조기 마감되는 인기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의왕시민들에게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존 30가족에서 총 60가족으로 대상을 확대 운영한다. 지난 3월에 진행한 1분기 가족심리검사컨설팅은 ‘학기 초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겪는 새 학기 증후군 대비’를 주제로 성황리에 종료됐으며, 오는 3분기에는 ‘학습 및 성격유형 검사를 통한 학습지도 네비게이션’을 주제로 6월에 신청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