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파주시 희망마을 만들기 공모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주민의 힘으로 마을을 바꾸는 희망마을 만들기 공모사업

 

안녕일보 배윤 기자 | 파주시는 24일 파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2024년 희망마을 만들기 공모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희망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은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주민 스스로 마을의 문제점을 발굴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여 실행할 수 있는 마을 단위의 사업을 발굴‧지원하는 공모사업으로 사업을 지원하고자 하는 마을주민협의체 또는 단체는 주민설명회에서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안내했다.

 

2023년 추진한 희망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은 문산읍 마정2리, 법원읍 금곡2리, 월롱면 영태5리, 적성명 식현2리, 운정1동 등 5개 마을이 선정되어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주민들 스스로 계획하고 추진함으로 마을에 활력을 더했다.

 

올해 희망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은 5월 중 1차 서류심사 및 현장 확인,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사업을 선정할 계획이며, 기존과는 다르게 일반공모와 기획공모로 사업유형을 나눠 마을주민협의체에만 한정되어 있던 신청 대상을 주민과 함께 사업을 하고자 하는 파주시 소재 비영리 민간법인‧단체, (사회적)협동조합, (예비)사회적기업 등으로까지 확대한다.

 

파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공모사업에 신청하고자 하는 마을주민협의체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4월 29일부터 5월 10일까지 사전상담을 통해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작성을 돕고, 보탬이(e)시스템 사용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