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의회 김도현 의원, 범계동 공공복합청사 개발 적극행정 촉구… 종합발전계획 마련해야

 

안녕일보 홍주현 기자 | 안양시의회 김도현 의원(민주당, 평촌・평안・귀인・범계・갈산동)은 10월 13일 개회한 제279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발언을 통해 범계동 공공복합청사 개발에 대한 안양시의 소극행정을 지적하고, 범계동 지역의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촉구했다.


이날 김 의원은 “안양시는 지난 2020년 12월 23일 경기도, 경기주택도시공사, 안양도시공사와 함께 범계동 공공복합청사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현 주민센터․안양119구조대․범계지구대 부지 등을 하나로 묶어 청사 개발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지만, 협약 체결 후 2년여 시간이 흐르도록 경찰의 비협조로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답변만 계속하고 있다”라며 발언을 시작했다.


이어 “하지만 경찰은 지난 2017년부터 무기고 등의 보안과 신속출동을 이유로 독립된 청사와 야외주차장이 필요함을 지속적으로 주장했다”라고 설명하며 “경찰의 입장은 수년째 그대로인데, 안양시는 경찰청과의 실무협의에 고작 세 차례 참여했을 뿐”이라며 문제를 제기했다.


또한 “이러한 소극행정으로는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일이 요원하다”라고 강하게 지적하며 “지구대 부지 활용에 대한 가능성을 면밀히 검토해 현실적 추진방안을 선택하고, 해당지역의 지구단위계획을 비롯한 범계동의 종합발전계획을 마련하라”라고 촉구했다.


끝으로 김 의원은 “범계동은 범계역 상권을 품고 있는 평촌신도시의 중심이자, 안양의 청년문화를 가장 뜨겁게 품고 있는 지역”이라며 “범계동 공공복합청사 개발은 단순한 신청사 건립의 문제로 접근할 것이 아니라, 평촌의 미래와 직결되어 있다는 절박함으로 임해 달라”라고 덧붙이며 발언을 마쳤다.


한편 안양시는 범계동 공공복합청사 개발을 통해 주민센터, 역세권 공공임대주택, 청년공간, 커뮤니티시설 등을 구성하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