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2023 예술창작 협업지원’ 사업 공모

화성시 예술인 및 단체의 협업 프로젝트 지원

 

안녕일보 배용 기자 |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은 화성시 예술인들의 협업 활동 지원을 위해 4월 17일부터 4월 30일까지 ‘2023 예술창작 협업지원’ 공모 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화성예술활동지원’은 화성시 예술인들의 협업을 통한 지역문화예술의 다양성 증진 및 예술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지원 사업으로 총 지원규모는 6천만 원이다. 프로젝트별 지원신청 가능 금액은 최대 1천5백만 원이며 최소 4팀 이상 선정 및 지원 예정이다.


공모대상은 화성시에 거주(소재)하는 예술인(단체) 2인(팀)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다. 예술인(단체)간 자율 매칭 후 협업 프로젝트를 기획해 지원하면 되며 문화예술분야 표에 따른 두 가지 분야 이상으로 혼합 구성해야 한다. 기술 융·복합 프로젝트를 중점적으로 진행하는 경우 기획 내용에 따라 동일한 분야의 예술인(단체)으로도 구성 가능하다.


지원사업에 선정될 경우 직접 기획한 프로젝트 계획안에 따른 창작활동을 수행하게 되며, 지원 기간 내 1회 이상 공공의 목적으로 프로젝트를 실연해야 한다. 이밖에 지원 관련 세부사항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모 신청자는 홈페이지 공고 내 지원신청서(사업계획서 등 포함)와 기타 필요서류를 구비해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접수된 서류는 외부 전문가의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 프로젝트가 선정된다. 최종 결과는 5월 23일 재단 홈페이지에 공고될 예정이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