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25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 참여기업 모집

8월 8일까지 15개사 모집…1:1 현장 면접 진행

 

안녕일보 배윤 기자 | 고양특례시는 오는 8월 28일 일산동구청에서 개최되는‘2025 고양시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에 참여할 기업을 8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특성화고의 발전과 지역의 청년 인재들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이번 일자리박람회에서는 구인기업 15개 사를 모집해 참여기업 인사담당자와 특성화고 학생 및 청년들의 1:1 현장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고양시통합일자리정보 누리집 또는 블로그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8월 8일까지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참여기업은 채용뿐만 아니라 기업지원 시책세미나를 통해 일자리 유관기관의 기업지원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기존 박람회와는 달리 ‘현직자 직무멘토링존’과 ‘취업선배와의 토크존’을 운영한다. 특히 직무멘토링은 게임개발과 펫매니저 등 특성화고 학생들이 관심있는 직무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취업선배와의 토크는 취업한 선배들과의 소통을 통해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또한 청년들을 위해 진로성향검사, 면접코칭, 취업타로, 박승철헤어스투디오의 헤어 컨설팅, 퍼스널컬러 등 다양한 체험부스도 마련했다.

 

김경한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년들의 취업의 질을 높이고 기업에는 우수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해 구인난 해소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며“많은 청년들이 박람회에 참여해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갖고 취업 스트레스도 해소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