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신속·친절 민원처리 이달의 친절공무원 시상

 

안녕일보 배윤 기자 | 연천군은 지난 1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월례조회를 열고, 건축과 이성실 주무관을 ‘이달의 친절공무원’으로 선정해 시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 주무관은 최근 가설건축물 연장 신청을 위해 군청을 방문한 민원인에게 관련 법령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접수 절차 전반에 걸쳐 친절하고 신속하게 안내해 민원인의 큰 만족과 감동을 이끌어냈다.

 

해당 민원인은 “관공서를 방문하면 긴장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성실 주무관님 덕분에 편안하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었다”며, “법령에 대한 이해도와 더불어 민원인을 배려하는 태도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칭찬을 전했다.

 

연천군은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친절행정’ 실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부서별 친절 다짐 릴레이를 추진해 직원 간 친절 문화를 확산하고 있으며,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군민들도 쉽게 칭찬과 의견을 남길 수 있도록 민원실 내에 ‘친절엽서통’을 운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성실 주무관처럼 군민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행동하는 직원이 많아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친절행정을 독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천군은 매월 친절행정 실천 우수 직원을 ‘이달의 친절공무원’으로 선정해 시상하고, 직원 역량과 친절도 향상을 위한 교육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