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2026년 교육협력센터 사업설명회' 개최

학교 정규교육 연계 강화를 위한 사업 방향 및 운영 절차 공유

 

안녕일보 배윤 기자 | 양평군은 29일 오후 3시 30분 평생학습센터 4층 온누리실에서 ‘2026년 양평군교육협력센터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2026년 교육협력센터 사업의 방향을 학교와 공유하고, 사업 운영부터 정산까지 안정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양평군교육협력센터와 양평교육지원청 관계자, 관내 69개 유·초·중·고 및 특수학교 사업 담당 교원 등 70여 명이 참석했으며, △2026년 교육협력센터 사업 추진 방향 △학교 대상 주요 사업 내용 소개 △정산 방법 및 유의사항 안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2026년에는 19개의 세부사업으로 나누어 추진할 계획이며, 양평군이 추진하는 대표사업은 △자기주도학습 지원 △3G 글로컬 배움터 △작은학교 채움사업 △환경과학교실 등이 있고, 이날 교육협력센터 사업의 추진 방향과 세부사업 내용을 자세히 설명하고, 학교 현장에서 특히 문의가 많은 사업비 정산 절차 안내에 집중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2026년 교육협력센터 사업은 학교 교육과정과 지역 맞춤형 교육 활동을 통해 더욱 긴밀하게 연계될 예정”이라며 “학교가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 설명과 정산 과정까지 적극적으로 안내하겠다”고 밝혔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