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선철도 반대, 7호선은 반드시 복선으로! 의정부시, 7호선 연장선 복선화 청원 서명운동 추진 한창

의정부시 주민자치협의회 7호선 연장선 복선화 청원 서명운동 주도

 

안녕일보 배윤 기자 | 단선철도로 추진되고 있는 의정부 7호선 연장선의 복선화를 위한 청원 서명운동이 한창이다.

 

의정부시는 지난 12월 28일부터 의정부시 주민자치협의회가 의정부-양주 구간 7호선 연장노선 복선 건설 청원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각 동 주민센터를 통해 시민들에게 서명을 받고 있으며, 아울러 경기도민청원 사이트에서 인터넷상으로도 진행 중이다.

 

주민자치협의회는 경기도민청원 사이트에서 “7호선 연장사업은 경기북부 도민들의 오랜 숙원과 노력 끝에 이뤄진 사업으로 환영하고 기쁜 일”이라면서도 “현행대로 단선철도가 건설될 경우, 불안정하고 부정확한 열차 운행으로 의정부와 양주 시민들의 불편만 가중될 뿐”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정작 양주에서 포천으로 연장하는 또다른 노선은 복선인 국내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는 기형적인 철도가 건설되고 있다”며, “지금이라도 의정부-양주 7호선 연장을 복선으로 건설할 것을 강력하게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7호선 연장선 복선화 청원은 현재 최다 추천 청원에 올라있다. 1월 27일까지 참여인원 1만 명을 목표로 진행 중으로, 1만 명이 동의 시 경기도지사가 답변해야 한다. 청원은 홍보물 QR코드를 통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박범서 회장은 “7호선 연장사업은 그 자체로 무척 환영할 일이지만, 단선으로 건설된다면 오히려 수많은 문제들이 발생할 것”이라며, “비록 의정부시 주민자치협의회에서 청원을 주도하고 있지만 단선철도 개통에 따른 피해는 양주시가 의정부시보다 클 것이 명백하므로 의정부 시민은 물론, 양주 시민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도 절실하다”고 말했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