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오산교육지원청, 위기학생 예방과 지원을 위한 Wee 프로젝트 사업 ‘헬기착륙장’추진

학생-학부모-교사-학교-지역사회 참여형 안전망 구축

 

안녕일보 배윤 기자 |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은 자살 ․ 자해 및 다양한 형태의 위기 학생 증가에 따라 온라인 생명존중 캠페인 활동인 ‘헬프! 위(wee)기 착륙장’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Wee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Wee프로젝트 사업의 효과성을 증진시키고, 능동적 참여 방식의 프로젝트를 통해 공동체 의식과 생명 존중의 책임감을 고취시키기 위해 온라인 캠페인 활동으로 기획했다.

 

‘헬기착륙장’은 가까운 주변인들의 온라인 프로필이나 SNS 게시물을 통해 안전하게 상담받을 수 있는 기관 정보와 안정감을 주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드러냄으로써 위기 학생들의 극단적 선택을 예방하고 일상으로 안전하게 착륙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의 사업이다.

 

현재 사업 추진과 동시에 150여 명의 학생, 교사, 학부모가 참여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매일 참여 인원이 늘어나는 추세다.

또한, 올해 시범적 운영 기간을 거쳐 참여자의 의견을 반영해 학생 봉사활동 시간 부여, 학생생활기록부 기재 등의 참여자 확대 방안을 추가로 모색할 예정이다.

 

활동 참여 방법은 온라인 링크 등을 통해 참여 신청을 하면, Wee센터에서 참여자에게 홍보물을 발송하고, 이후 참여자가 온라인 개인 프로필 및 SNS 게시물 공유하는 방식이다.

 

생활인성교육과 함동철 과장은 “SNS 등 미디어 활용에 익숙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명 존중의 중요성을 알리고, 학생들의 위기 상황을 예방하기 위한 새로운 접근이 될 것”이라며 “단 한 명의 학생도 포기하지 않는 교육공동체 문화를 만들고 모두의 안전을 살피고 지키는 교육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