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연계학교 관계자 사업 이해 연수로 학생중심 사업 운영

 

안녕일보 배윤 기자 |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 22일 수원교육지원청 학교지원국 회의실에서 2024년도 선정된 교사 중심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연계학교 관계자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연계학교는 학생의 위기 요인이 있는 학생들이 사업학교 지정 기준(저소득층 가정 학생이 40명 이상~60명 미만)에 미치지 못하지만, 학교의 실태 및 여건을 고려할 때 지원이 필요한 학교를 선정해 교사들이 지원하는 학교이다.

 

이번 연수는 새롭게 구성된 학교 구성원 간 원활한 소통을 비롯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이해, 인식개선에 대한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이해를 높이기 위해 추진했다.

 

학교 내 취약계층 학생 지원 강화를 위해 사제동행 프로그램, 교육과정 연계 교육복지 프로그램 운영, 학생 맞춤형 사례관리지원이란 무엇인가?라는 내용으로 구성했으며, 단 한 명의 학생도 교육에서 소외받지 않기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연수를 진행했다.

 

수원교육지원청 관계자는“교육복지 대상 학생의 위기 요인은 복합적이므로, 한 요인에 중점을 둔 지원이 아니라 사업 운영하는 학교에서는 교직원 전체가 학생 한 명 한 명의 생활을 깊이 만나 학생들이 재미있는 학교생활을 영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