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초, ‘학교전담경찰관과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교육’ 실시

SPO 학교전담경찰관과 협력하여 실시

 

안녕일보 배용 기자 | 안성초등학교(교장 장세권)는 지난달 16일부터 31일까지 ‘학교전담경찰관과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SPO 학교전담경찰관 이영현 순경과 협력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각 학년별로 강당과 시청각실에서 진행하여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안성초등학교에 외국인 학생이 많은 특성을 고려하여, 안성초교 소속 러시아 원어민교사와 함께 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추가적인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학교전담경찰관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교폭력 사례를 언급하면서 학교폭력의 종류, 학교폭력에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 학교폭력 처벌 절차 등을 자세하게 설명해 주었다. 더불어 온라인상에서 벌어지는 사이버폭력에 대해서 다루며 온라인 속 학교폭력 근절에도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수업에 참여한 3학년 박00 학생은 “사소한 장난도 친구에게 상처가 되는 폭력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고, 앞으로 친구를 존중하고 신중하게 행동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학교폭력 담당교사는 “이번 교육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다”라고 전했다.


생활,문화

더보기

스포츠

더보기